티스토리 애드센스 글자수에 연연하지 말자

2023. 1. 12. 00:47카테고리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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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 블로그의 글자수에 대한 소문입니다.
자신의 블로그가 다른 블로그 게시물의 맨 위에 노출되기를 원하는 사람들은 아마도 등장인물의 수에 대한 소문을 들었을 것입니다. 최소 1,000자는 써야 한다는 의견부터 2,000자를 넘으면 상단 노출에 더 유리하다는 얘기까지 다양한 소문이 나돌고 있습니다. 네이버, 다음, 구글 등이 공식 발표한 사례가 없기 때문에 진행 중인 개척자들의 테스트에 반영된 의견만 있을 뿐입니다.

물론 검색 로직이 양질의 기사로 인식하기에는 문자 수가 부족하다면 문제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저는 글자수에 연연하지 않는 편입니다. 1,000자 이하로 쓰여져 있더라도 그 안에 담긴 내용이 품질이 좋다고 판단되면 큰 의미가 없습니다.

 


제가 얼마나 글자수를 작성해야 할까요?
물론, 긴 게시물을 만드는 것은 해가 거의 없습니다. 검색 논리는 많은 정성이 필요하고 관련 문장과 내용이 풍부하기 때문에 더 긍정적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사 제목부터 소제목, 소제목까지 맥락이 제대로 이어지지 않는다면 과감하게 잘라내는 것이 현명합니다. 하나의 기사를 구성하는 대표적인 주제와 상반되는 내용을 담고 있다면 독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글을 처음 쓰는 사람들에게 추천되는 글자 수는 약 1,000개입니다. 그 이상으로 넘어가면 불필요한 단어나 문장을 사용해 글자 수를 늘릴 가능성이 높아지고, 결과적으로 글의 질이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모든 경우에 해당되는 것은 아니겠지만 일반적인 판단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00자 이상의 단어를 쓸 필요는 없습니다.

글자 수가 적으니 내용을 잘 정리하세요.
억지로 글자 수를 늘릴 필요가 없다는 것을 알았으니 이제 방문객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만 쓰는 노하우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아주 짧은 기사라도 무언가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는 방문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면 좋은 기사로 분류된다는 것을 명심하십시오. 세 줄만 있어도 검색한 사람에게 도움이 된다면 좋은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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